보도자료

플레이오토, 토스와 맞손 ‘토스 공동구매’ 연동서비스 오픈

2024-05-07



-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셀러가 판매중인 상품 자동 등록
- 번거로운 반복작업이나 프로그램 사용 없이 쉽고 빠르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토스와 사업협력을 통해 토스 공동구매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공동구매는 셀러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3월 론칭한 서비스다. 플레이오토는 토스전용 웹솔루션을 개발해 토스 공동구매의 ‘셀러 어드민’에서 제공하는 셀러지원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토스 공동구매 서비스 ‘셀러 어드민’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셀러가 판매 중인 상품을 자동으로 등록해 준다.

번거로운 반복 작업이나 프로그램 사용없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나아가 쉽고 빠른 재고관리, 상품 수정 등이 가능해 신규 플랫폼 입점 시 이커머스 전문 인력의 부재와 비용 및 시간 소요 등의 부담으로 인한 플랫폼 확장의 어려움을 개선했다.

또한 플레이오토 이커머스 솔루션(2.0, EMP)과의 연동을 지원해 기존 플레이오토 셀러들도 토스 공동구매 쇼핑몰 플랫폼으로 빠른 채널 확장과 동시에 새로운 매출 발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커넥트웨이브의 플레이오토 이현철 사업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플레이오토의 시장 영향력이 확장되고 더 많은 고객분들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향의 사업 고도화를 통해 셀러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오토는 현재 20만이 넘는 셀러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관리자 계정 하나로 쿠팡, G마켓, 11번가, 카카오톡스토어 등 국내외 약 300여 개의 쇼핑몰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상품등록, 주문, 배송관리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 10월 무료 버전 ‘Zero(제로)’를 출시하여 판매자들은 주문관리, 송장출력, 재고관리, 문의관리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모든 통합관리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