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셀러의 수출 판매 시 4개 해외특송사의 간편하고 빠른 라벨 출력 지원 등 복잡했던 절차가 간소화 - 향후 이베이 외 글로벌 오픈마켓과 제휴, 기능 추가 등 사업고도화 - 해외 진출 진입장벽 낮추고, 글로벌향 서비스로 발돋움할 터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는 자사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일본에서 유료 전환한 히로게테 판매자형 솔루션이 7일만에 유료회원사 1,400사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레이오토의 히로게테 판매자형 솔루션은 일본 판매자(셀러)들이 해외에 상품을 판매할 때 주문상품의 동기화와 상품수정, 4개 해외 특송사의 라벨 출력 등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2020년 4월에 무료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히로게테 판매자형 솔루션에 사업 협력을 하고 있는 이베이(eBay) 계정을 연동하면 복잡하고 반복적인 작업이나 추가 프로그램의 사용 없이도 판매상품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일본우편(JP POST)과 글로벌 배송사인 디에이치엘(DHL), 페덱스(FedEx), 유피에스(UPS)의 라벨 출력과 운송장 정보 전송을 지원하여 셀러들이 보다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향후 플레이오토는 추가 기능들을 개발해 나가고 특히 이베이 이외에도 글로벌 오픈마켓 및 쇼핑몰과의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커넥트웨이브의 플레이오토 이현철 사업대표는 "일본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일본 셀러들의 해외진출도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제휴 확대와 기능 강화 등 지속적인 사업 고도화를 통해 일본 셀러들에게 인정받는 글로벌향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일본 경제산업성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일본의 소비재 기반의 B2C 분야의 이커머스 시장규모는 13조 9,997억엔(한화 약 125조)으로 전년대비 5.37% 증가한것으로 집계됐으며 일본의 미국 중국의 글로벌 이커머스 B2C 시장규모(역직구)는 3,954억엔(한화 약 3조 5천억)으로 조사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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