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지원

2023-04-19


- 나이스페이먼츠와 제휴 통해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지원
- 현재 이용 중인 PG사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고 간편한 신청 방식 제공
- 애플페이 도입으로 고객 만족 향상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해 매출 확대 기대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나이스페이먼츠와 제휴를 통해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제품 구매시 신용카드 정보를 별도 입력할 필요 없이 미리 등록해 둔 애플페이로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또 지난해 7월 한국갤럽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만 18~29세 연령대의 아이폰 사용률이 50% 이상으로 관련 고객층이 주로 방문하는 패션, 뷰티 분야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구매 전환율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메이크샵이 선보이는 애플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재 쇼핑몰에서 이용 중인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와 관계없이 모두 적용 가능하며 메이크샵 관리자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문서에는 결제 수단 방식으로 애플페이를 직접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해 쇼핑몰을 찾는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 제공과 사용 접근성을 한층 더 높였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애플페이 도입은 자사몰을 찾는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로도 이어져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도 자사는 메이크샵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