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코리아센터 몰테일, 美 오리건주 와인 전용 물류센터 오픈

2022-07-21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290510, 대표 김기록)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미국 오리건주에 와인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피노누아 품종의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오리건주는 미국 최대 와인 생산지인 캘리포니아주의 나파밸리와 워싱턴주와도 인접해있다.

총면적 약 650m²(197평) 규모인 오리건 물류센터는 인근 포틀랜드 국제 공항까지 차량으로 2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어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이 가능하다.

특히 오리건주는 미국의 면세주로 주문시 세금(Sales Tax)이 발생하지 않는다. 면세 지역인 델라웨어주는 주류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없고 캘리포니아주는 세금을 부과하기 때문에 한국 수입시 주세와 교육세가 증가한다.

이 같은 이점을 등에 업고 전략적으로 오픈한 오리건 물류센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와인을 포함한 주류를 안정적으로 배송대행 할 것으로 보인다.

또 전문성을 갖춘 미국 현지 물류센터와의 제휴를 통해 와인 성수기와 프로모션 기간 등에 따른 물동량 변화에 효율적이며 탄력적인 대응도 가능하다.

몰테일은 이번 오리건 물류센터를 오픈함에 따라 캘리포니아, 뉴저지, 델라웨어와 함께 미국에만 총 4곳의 물류센터를 운영한다. 전 세계적으로는 8개국 12곳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직구 물류를 포함 풀필먼트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미국 최대 와인 산지에 물류센터를 확보함에 따라 와인 직구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