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셜 커머스, 일대일 맞춤 서비스 제공 2011-03-18
소셜 커머스, 일대일 맞춤 서비스 제공
- 메이크샵, ‘1인 소셜 커머스’ 게시판 ‘궁금해요 오픈’
- 온라인 쇼핑 정보 허브, 트윗세일에 일대일 게시판 신설
- 소비자가 상품 문의시 트위터 활동 판매자 실시간 답변 제공

(2011. 3. 17) 소셜 커머스가 대형 이벤트에서 맞춤형 서비스까지 진화될 전망이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m / 대표 김기록)은 트위터 쇼핑 정보 페이지 ‘트윗세일(www.twtsale.com)’에 1인 맞춤형 소셜 커머스 ‘궁금해요’ 게시판을 신설했다. 이 게시판은 소비자가 자신이 찾는 상품에 대한 질문 글을 올리면 트위터 계정을 가진 온라인 판매자가 직접 실시간 답변을 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트윗세일(www.twtsale.com)’은 지난해 12월 메이크샵이 소셜 네트워크의 중심인 트위터에 유통되는 수천건의 쇼핑 정보를 모은 ‘SNS 쇼핑 정보 페이지’. 이곳에서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게시한 쇼핑 소식, 이벤트 등의 정보를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12월 서비스 오픈시에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올리는 글만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을 소비자까지 참여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궁금한 점을 게시하면 온라인 판매자가 답변을 해주는 방식. 예를 들어 ‘카메라 구입’ 희망을 원하는 소비자가 글을 남기면 판매자가 이를 실시간으로 답변해주는 방식이다. 때문에 제품 선택이 망설여지는 초보 고객과 맞춤형 ‘코디’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안성맞춤인 셈. 또, 판매자들은 소비자들에게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단골’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이용은 트윗세일에 무료 가입만 하면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이크샵 신사업부 이성노 팀장은 “소셜 커머스의 핵심은 고객과의 신뢰, 이해라는 가장 기본적인 상도(商道)에서 출발한다”며, “대규모 이벤트 뿐 아니라 개인 맞춤형 서비스도 새로운 형태의 소셜 커머스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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