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쇼핑몰의 상품 주문과 배송까지 전 과정 원스톱 지원 - 별도 글로벌몰 구축 필요 없고, 메이크샵 이용자는 신청비, 운영비, 수수료 등 무료 - 구매 장벽에 어려움 겪던 해외 고객 유입으로 매출 확대 및 역직구 활성화 기대 몰테일이 해외 고객을 위한 구매대행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며 국내 쇼핑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메이크샵과 함께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해외 판매를 무료로 지원하는 '글로벌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역직구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쇼핑'은 몰테일이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쇼핑몰의 상품 주문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담당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판매자는 글로벌몰 구축 없이 현재 운영중인 자사몰에 관련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으며, 해외IP를 통해 접속한 경우에만 글로벌 쇼핑 기능이 활성화되어 국내외 고객 맞춤 관리도 가능하다. 또 국내 온라인몰 운영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의 경우 ▲신청비, ▲운영비, ▲대행 수수료 등을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쇼핑몰이 없는 예비 창업자는 메이크샵을 통해 자사몰을 무료로 구축할 수도 있다. 몰테일은 이번 글로벌 쇼핑 서비스가 휴대폰 인증, 언어, 결제 등의 장벽으로 구입을 포기했던 해외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만큼 판매자의 매출 확대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한국은행이 지난 7월 발표한 '외국인의 국내 상품 인터넷 직접 구매 활성화 방안’에 따르면 외국인이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기 어려운 이유로 국내 개통 휴대전화 인증, 글로벌 결제 수단 등 접근성 제한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몰테일은 글로벌 쇼핑 정식 오픈에 앞서 메이크샵 상점 약 6,500곳에 우선 등록하며 높은 만족도도 확인했다. 대표적으로 국내외 음반 및 굿즈 판매 전문몰인 애플뮤직은 유입 IP의 약 30%가 해외임에도 구입 장벽에 막혀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았던 것을 매출로 전환시키는데 성공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글로벌 쇼핑은 해외 판매 역량을 확보하지 못한 판매자도 손쉽게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한 서비스"라며 "최근 K-콘텐츠 흥행에서 촉발된 한류 상품 인기가 높아진 만큼 더 많은 판매자가 역직구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몰테일은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대만 등 9개국 13개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연간 200만 건 이상의 해외 직구 건수를 기록하며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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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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